SK텔레콤 요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납부 방법 변경 T world 앱에서 하기
난장넷
mbook SE라는 오래된 UMPC를 가지고 있는데, 32GB 용량의 eMMC가 내장되어 있다. 그런데 1세대 SSD나 eMMC가 탑재되어 있는 기기들은 프리징이 좀 심한 편이다. 물론 하드디스크 - 특히 1.8인치 ZIF 혹은 CF 하드디스크 - 는 프리징이 더더욱 흔하게 나타나는 편이다. mbook SE는 프리징이 좀 심한 편이다. 물론 초기 넷북, UMPC들이 아톰 CPU에 램 1GB가 탑재되어 있어서 느리긴 하지만, 동급의 다른 기종들보다 더…
빌립S7이라는 UMPC를 지금도 가끔 사용하고 있는데, 엄지손가락으로 타이핑할 만한 좀더 작은 것이 필요해졌다. GPD Pocket이나 GPD WIN같은 비교적 최신사양 UMPC를 구입할까 했지만 전자는 가격이 비싸고 후자는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아서 포기했다. 간단한 문서작업이나 사진편집 용도로 사용할 계획이라서 굳이 고사양 기종이 필요없다. 빌립N5도 생각해 봤지만 매물이 영 올라오지 않아서 포기했고, UMID mbook SE를 …
스마트폰에는 컴퓨터처럼 운영체제가 탑재되어 있다. 갤럭시, LG폰에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아이폰에는 iOS가 탑재되어 있다. 윈도우가 XP, 7, 8, 8.1, 10 등 버전이 있는 것처럼 안드로이드와 iOS도 버전이 있다. 그런데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최신버전 운영체제를 영원히 지원해 주지 않는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2~3년 정도 지원해 주고, 아이폰은 6년 이상 지원해 주기도 한다. 각종 앱들도 마찬가지라서 일정기간이 지나면 구버전 안드로…
요즘 출시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에는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없다. 아이폰은 7부터 3.5파이 이어폰 단자를 없앴고, 갤럭시는 S20부터 없어졌다. (다만 보급형 갤럭시 시리즈에는 있다) 이어폰 단자가 없는 스마트폰은 에어팟과 같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유선 이어폰도 여전히 사용할 수 있다. C타입 이어폰 젠더 혹은 (아이폰이라면) 라이트닝8핀 젠더를 사용하면 된다. 다이소에서 2천원 주고 구입할 수 있다. 다만 이어폰 사용과 …
노트북에 USB 포트가 2개 이상이면 USB 허브의 필요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딱 1개뿐이라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마우스가 장착되어 있어야 하고, 스마트폰이나 USB 메모리도 연결해야 하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GPD Pocket 1이라는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UMPC에 가까운 물건이라서 USB 포트가 하나밖에 없다. GPD Pocket 1 뿐만 아니라 윈도우가 탑재되어 있는 태블릿PC는 USB 포트가 하나뿐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