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난장넷

9월, 2023의 게시물 표시 전체 보기

머큐리 구스페리 소프트필링 젤리케이스 후기

이미지

젤리케이스도 뽑기 성격이 있어서 한번에 마음에 드는 제품을 구할 수 있지만, 실망할 수도 있다. 개인마다 취향이 달라서 특정 케이스가 마음이 들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갤럭시A21s를 서브폰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딱 마음에 드는 젤리케이스를 찾지 못했다. 옛날에는 투명 젤리케이스를 선호했지만, 황변 현상 때문에 요즘은 사용하지 않고 있다. 모란카노 케이스를 선호하는 편인데, 갤럭시A21s용은 어째 코팅 까짐 현상이 발생했다. 이번에는 …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수리비 신용카드, 체크카드 분할 결제 가능할까?

이미지

서브폰으로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J5 2017의 내부 액정이 파손되었다 몇 번 떨어트린 적이 있지만 앞면으로 떨어져서 그런지 제대로 충격을 받았다. 이렇게 되었다. 외부 강화유리는 깨지지 않았는데, 보시다시피 내부 액정이 파손되었다. 처음에는 상단에 자잘한 검은 점들만 있었는데, 서너 시간 후 화면 전체로 퍼졌다. 액정 파손시에는 보증기간 이내라도 무상수리가 되지 않는다. 오래된 폰이라서 포기할까 했지만, 안드로이드 9 파이 이하 버전이 탑재되어 있는 스…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 상단바 좁히기, 가독 범위 넓히기

이미지

크롬 브라우저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 사용자들이 가장 환호했던 부분은 빠른 속도였다. 그리고 좁은 상단바 (상단 메뉴) 덕분에 가독 범위가 넓었다. 당시에는 화면이 작고 해상도가 낮은 넷북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크롬의 시원시원한 화면은 익스플로러에게는 쥐약이었다. 그렇게 웹브라우저 전쟁에서 승리한 크롬. 하지만 이후 넷북의 인기가 시들시들해지고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어 있는 태블릿PC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기존의 좁은 상단바는 손가락으로 터치하기가 불편했…

갤럭시S10 카메라 렌즈 보호 강화유리 필름 부착 후기

이미지

스마트폰의 파손을 방지하려면 젤리케이스를 씌우고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해야 한다. 오래전에 3층 높이에서 갤럭시S2를 떨어트렸던 적이 있는데, 아 이젠 내 핸드폰은 끝이구나 한탄하면서 내려가 봤더니 젤리케이스 덕분에 베젤이 약간 벌어진 것 말고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그런데 최신 스마트폰은 액정보호필름과 젤리케이스 조합에 플러스 알파가 필요할 수 있다. 듀얼 렌즈, 쿼드 렌즈 스마트폰이 보편화되면서 카메라 렌즈가 파손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카툭튀 …

엣지 브라우저 (Edge) 상단 메뉴 줄여서 화면 넓게 보기

이미지

윈도우10과 윈도우11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엣지 브라우저. 크롬과 같은 블링크 엔진 웹브라우저인 엣지는 전반적으로 크롬과 UI가 유사하고 호환이 된다. 하지만 엣지 고유의 기능이 추가되어 있기도 하다. 다 좋은데 이따금씩 호불호가 갈리는 기능이 추가되기도 한다. 최근에는 태블릿PC 등 터치스크린 기기에서의 사용성을 개선하는 차원에서 상단 메뉴를 넓혀 놓았다. 터치하기는 좋아졌지만 안타깝게도 가독 범위가 줄어들었다. 화면이 작은 노트북 사용시 불편…

노트북 CPU, 그래픽카드 교체 가능할까?

이미지

노트북은 모바일 기기라서 일반적인 데스크톱과는 다른 저전력 CPU가 탑재되어 있다. 아주 옛날에 펜티엄1, 펜티엄3 시절에는 데스크톱 CPU가 탑재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요즘은 극히 드물다. (삼성 센스 600은 데스크톱용 펜티엄1이나 MMX CPU가 장착되어 있는데, K6-2 400MHz를 장착하면 펜티엄2급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되었고, 센스 900은 코퍼마인 코어의 데스크톱용 펜티엄3 CPU가 장착되어 있었다)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대개 …

갤럭시 → 아이폰 아이패드 공기계에 와이파이 → 블루투스 테더링 방법

이미지

주변을 둘러보면 공기계 아이폰을 서브폰으로 사용하거나 아이패드 와이파이 모델을 사용하려는데 인터넷 연결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 보통은 알뜰폰 회선을 하나 더 개통하거나 데이터쉐어링 부가서비스를 사용한다. 하지만 통신사 회선 개통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고, 아이패드 와이파이 모델은 유심 장착 자체가 불가능하다. 물론 와이파이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와이파이 음영지역도 있고 지하철 통신사 와이파이는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해야 한다. 핫…

삼성페이 데이터쉐어링, 데이터함께쓰기 폰에서 사용 가능할까?

이미지

국내 통신 3사와 일부 알뜰폰 통신사들은 "데이터쉐어링"이라는 부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데이터쉐어링은 하나의 요금제를 여러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PC가 나눠 쓰는 부가서비스이다. 예를 들어서 데이터 용량이 1.4GB인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메인 유심과 데이터쉐어링 유심이 장착되어 있는 기기 모두를 합쳐서 총 1.4GB를 사용할 수 있다. *. SKT는 "데이터쉐어링"이 아니라 "데이터함께쓰기"…

추억의 펜티엄 MMX CPU P55C

이미지

x86 명칭 대신 문자 명칭이 붙은 인텔 최초의 CPU 펜티엄. 386, 486 등 숫자로 특허 등록이 불가능해지자 인텔은 숫자 5를 뜻하는 라틴어 penta와 premium을 합성해서 Pentium이라는 CPU를 선보였다. (숫자 5를 뜻하는 라틴어 penta + 인텔(Intel)의 이니셜인 i + 라틴어 접미사 um을 합성했다는 말도 있다) 최초의 펜티엄1 CPU인 P5는 60MHz, 66MHz가 있었는데, 둘다 부동 소수점 연산 오류가 발생해…

갤럭시노트5 삼성페이 카카오톡 등 실사용 가능할까?

이미지

개인적으로 한때 갤럭시노트5를 위시리스트 1호로 올렸던 적이 있었다. S펜이 필요한 작업이 늘어나면서 그리고 갤럭시노트 1세대 실사용이 어려워지면서 최신 노트 시리즈가 필요해졌다. 하지만 와콤 터치펜을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태블릿 비보탭노트8을 구입하게 되면서 굳이 구입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위시리스트에서 노트5가 빠졌지만, 유행이 한참 지나서 득템하게 되었다. 지인으로부터 외부 강화유리가 살짝 파손되고 박리현상이 발생하고 홈 버튼 까짐이 발생한…